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C# 개념] 1.1 프로그래밍 언어의 역사
    Anna belly belly hard/C# 2023. 6. 21. 11:59
    반응형

    1.1.1 컴퓨터의 시작, 프로그래밍의 시작

    - 어셈블리어 : 복잡한 기계어 명령을 사람이 이해 할 수 있는 기호나 단어로

    ex) 01001100 00001000 10000001 10010000 같은 기계어 => MOV

    - 컴퓨터는 0과 1만 알아듣는다.

    - 컴파일 :  어셈블리어는 일종의 번역과정을 거쳐 컴퓨터가 이해하는 기계어 코드로 변환

    - 컴파일러 : 프로그래머가 어셈블리어로 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한후 컴파일러 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실행파일(프로그램) 생성

    - 프로그래밍언어 : 어셈블리어 처럼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공 언어 체계

     

    1.1.2 포트란의 탄생

    - 트랜지스터

    - 마이크로칩 : 수만개의 트렌지스터를 하나의 칩에 집

    - 포트란 : IBM 스피드 코딩 프로젝트 경험 기반으로 사람의 언어에 가까운 최초의 프로그래밍 언어

     

    1.1.3 초등학생도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한 베이직

    - 베이직 인터프리터 : 마이크로소프트의 첫번째 제품

    - 비주얼 베이직

    - ASP(Active Server Pages) : 웹 응용 프로그래밍 언어

     

     

    1.1.4 유닉스의, 유닉스에 의한, 유닉스를 위한 C

    - 멀틱스 : GE의 메인프레임 컴퓨터를 위한 운영체제, 실패

    - 유닉스 : 운영체제

    - B언어 > C언어

    - CPU마다 달라지는 어셈블리어로는 다양한 컴퓨터에 유닉스와 응용프로그램들을 이식하는 것이 어려워 유닉스를 C언어로 재작성 하였다.

     

    1.1.5 C+1 == C++

    - C++ :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도록 C를 개선시킨 프로그래밍 언어

     

    1.1.6 더나은 세상을 위한 C#

    - ++ 밑에 ++를 더 붙이면 # 이 됩니다.

    - C언어로 작성된 소스코드는 C++ 컴파일러가 컴파일 할수 있지만, C나 C++로 작성된 소스코드는 C#에서 컴파일 되지 않습니다.

    - 1990년대 말, 마이크로소프트는 .NET 비전을 발표(실패) : 앞으로의 인터넷 서비스는 모든 종류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, 마이크로소프트의 .NET은 이를 위한 플랫폼 => .NET 클래스 라이브러리와 C# 프로그래밍 언어

    - .NET 클래스 라이브러리 : 콘솔, 데스크톱, 웹, 모바일 등에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 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API를 제공

    - C# 프로그래밍 언어는 .NET 에 최적된 언어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